티스토리 뷰

반응형


구글드라이브를 사용하는 도중에 용량이 거의 다 차가는 문제가 발생..

그래서 파일 정리겸 드라이브에서 파일들을 지웠다.

헉 그런데 용량이 전혀 줄어들지 않는 문제가 발생한다.

인터넷에 찾아보니까 이런 문제가 발생하는 사람이  꽤 있는것 같다.



파일을 정리하고 났는데도 사용 용량은 12.75기가.

나는 분명히 파일을 많이 지워서 분명 10기가가 안될텐데 왜이러지?

구글측에서는 용량이 반영되는데 최대 24시간이 걸린다고 한다.

그래서 기다려 봤는데 역시나 용량은 변하지 않는다. 



그래서 컴퓨터에서 폴더를 확인해 보니 

구글드라이브에서 사용중인 용량은 5.49기가.

내 7기가는 어디로 사라진 걸까??





혹시나 해서 휴지통에 남아있나 다시 확인..

하지만 휴지통에서 남아있지 않다.

간혹 휴지통을 비웠는데도 파일들이 다시 살아나는 경우가 있다고 한다.

꼭 다시 한 번 확인해 보시길..


그래서 인터넷 검색중에서 아래 사이트를 발견.

휴지통을 비웠는데도 휴지통이 비워지지 않고 용량을 차지하는 문제가 발생하는 사람을 위한 해결 페이지.

이메일 주소 넣는 곳에 이메일 주소를 넣고 기다리면 

문제가 해결된다고 한다..


https://docs.google.com/forms/d/1iaIgDsPK0lGNQEZXOEdqNd7Y6IWj0iwFyfPrK5baZUk/viewform?formkey=dEZoeUlKSEtOUU1LSnM1eEJHb0lrZEE6MQ&fbzx=-8817984282800509880



하지만 나는 이메일을 넣고 3일을 기다려도 용량이 살아나지 않는다ㅠㅠ

그래서 내가 용량을 다시 살려 놓은 방법은....

정말 귀찮고 시간도 걸리고 하지만 그나마 가장 확실한 방법인듯.


먼저 파일 정리가 끝난 구글드라이브의 모든 파일을

외장하드, USB, 하드의 다른 부분 등에 옮긴다.

그리고 구글드라이브 폴더에 파일이 하나도 없이 지워버린다.

그리고 구글 드라이브 웹 페이지 구글 드라이브에 들어가서 휴지통도 비워준다.




이렇게 하고 나서도 구글 드라이브 사용용량은 7기가...

나는 분명 폴더의 모든 파일을 지우고 휴지통도 지우고 했는데 7기가나 사용중이란다.

바로 이 파일들 때문에 구글 드리아브 용량이 줄어들지 않고 있었던 것.


구글 드라이브 사용 용량위에 마우스 커서를 올리면 위 사진과 같이 

각 앱에서 사용중인 용량이 나온다.

그 중에서 드라이브 앱 오른쪽에 파란 느낌표를 클릭하면

구글 드라이브에서 용량을 잡아 먹고 있는 파일들의 목록이 나타난다.

바로 이 파일들이 오류로 인해 휴지통에서 지워지지 않고 드라이브의 용량은 잡아먹고 있는 주범들.

내가 필요한 파일들은 이미 백업 해 두었으니.

이 파일들을 전체선택해서 지워준다.

지워도지워도 계속 나오니 다시 확인해서 파일이 다시 나타나지 않을 때까지 계속 지워준다.

그리고 나서 마지막으로 휴지통도 지워주면 이제 끝.!!


이 작업이 은근 느리고 귀찮은데 내 경험상 이게 가장 확실한 방법 인 듯 싶다.



이렇게해서 그렇게 나의 속을 태우던 구글드라이브의 용량이 복구 되었다.

저기 보이는가 사용용량 0바이트의 위엄을.

이렇게 용량 복구 하기 위해서 이리저리 찾아보다가

나중에 또 문제생길 때 나도 찾아보려고 이렇게 남겨 놓는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