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요즘 핫하게 떠오르는 저축 상품들이 그나마 고금리의 아이적금이죠? 그래서 저도 수협에서 나온 아이사랑적금을 들려고 노력은 해보았으나 몇몇 지점에 전화를 해보고 서울 전지역 9시 이전 마감에 대부분 오전 7시이전에 10명이 마감된다는 소리를 듣고 그냥 포기했답니다. 저정도의 노력을 드려서까지 들어야 하나 고민하고 있던 차에 와이프에게 새서울신협에서 어부바적금 출시 문자가 왔습니다.



    원래 사는곳이 새서울신협근처가 아니라서 갈일이 없는데 와이프 학교를 데려다 주다가 갑자기 생각이나서 새서울 신협에 전화했더니 가입가능하다고 해서 바로 갔답니다. 어부바 적금도 인기가 많아서 송파신협 같은경우는 1주일씩 기다리고 해야 하는 경우도 있고 이것마저 마감됐다는 소식을 듣고 포기해야 하는구나 하고 있었는데 정말 고마운 새서울신협이네요. 사실 신협에서 만들기 전에 새마을금고에서 아이적금 최대 5.5%금리를 제공해줘서 만들었었는데 1년짜리라 조금 아쉬워 하고 있었습니다.


     새서울 신협에서 판매하는 어부바 적금은 다른데랑은 조금 다른것 같습니다. 일단 조건을 보면


 만 6세 미만의 아동이 있어야하고

□ 최대기간 3년(36개월)

□ 금리는 최대 연 5.5%  (아동수당을 새마을 신협으로 받을 때)


이네요. 다른곳은 5년인곳도 있던데 기간이 조금은 아쉽지만 그래도 새마을 신협은 3년만 해도 최대 5.5%로 만들어주니 만족합니다.


     제가 갔을 때 (2018년 12월 18일 오전 9시)가 처음으로 어부바적금을 만든 손님이라고 하니 아직 많은 사람들이 모르고 있어 새서울신협을 가면 어부바 적금 만드는데 여유가 있을 거 같아요. 제가 갔던 새마을신협의 위치는 아래 지도를 참고해 주세요.




     어부바적금을 만들 때 필요한 서류 및 준비물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 부모 신분증

 □ 가족관계증명서 (주민번호 다 나오게 뽑아갔어요)

  아이 상세증명서 (주민번호 다 나오게 뽑아갔어요)

  통장만들때 필요한 도장

  아동수당을 신협 통장으로 받는 다는 증빙

  조합가입비 (전화문의 필요) 및 첫 적금 10만원


    가족관계 증명서와 아이 상세증명서는 전화해보고 주민번호가 필요없다고 하면 주민번호 가린것으로 뽑아가셔도 될 거 같은데 수협에서 아이적금 만들려고 주민번호 나온게 뽑아 놓은 서류가 있어서 그냥 그거 가지고 갔어요. 아동수당을 신협 통장으로 받는 다는 증빙은 그 자리에서 복지로를 통해 변경신청하고 해당 화면을 캡쳐해서 보내줘도 되었습니다. 복지로에서 변경하는 방법은 아래에서 소개합니다.



     그렇게 해서 만들어진 입출금 통장과 어부바 적금 통장. 저는 이미 다른 신협의 조합원이었어서 조합비를 따로 내지는 않았는데 신협 거래를 하시지 않는 분은 조합원가입비도 필요할 거에요. 직원깨서 처음 개설하는거지만 생각보다 오래걸리지는 않아서 한 20분 정도 걸린 것 같네요. 계속 개설 하다보면 점점 빨라지겠죠?? 그런데 작성해야 하는 서류 자체가 워낙 많아서 아무리 짧아도 15분 이상은 걸릴 듯하네요.


     새서울신협의 어부바적금의 장점을 살펴보면


  3년 동안 최대 5.5% 금리를 받을 수 있다.

  수협 아이적금과같이 오래 기다릴필요 없고 아직은 개설하기 쉽다.

  굳이 아이이름으로 만들지 않고 부모이름으로도 개설이 가능하다.

  부모이름으로 개설하면 비과세로 개설이 가능하다. (이게 가장 장점인듯)


    제가 제2금융권에서 거래하는 이유는 바로 저 1인당 3천만원까지 비과세(농특헤 1.4%만 부과됨) 혜택이 있어서 인데 어부바적금에도 적용이 가능하다니 좋은 거 같네요. 아이 이름으로 만들면 비과세혜택을 받을 수 없어 저는 제 이름으로 통장을 개설하였습니다.


     많은 곳에서 또 이런 적금을 제공해 주었으면 좋겠네요.


     마지막으로 복지로에서 아동수당 지급 계좌 변경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이 복지로에 들어가서 복지로 왼쪽 위의메뉴를 클릭하고 온라인신청 - 민원서비스신청을 하여 순서를 따라가시면 됩니다. 그리 어렵지는 않은데 안정화가 덜되서 그런지 오류가 조금 있어서 천천히 하시면 되실거에요. 그리고 복지로에서 신청하려면 휴대폰에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가능합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